본문 바로가기
성경필사

성경필사 시편 72장 왕을 위한 기도

by 착형 2022. 9. 2.

시편 72장 왕을 위한 기도

  1. 하나님, 왕에게 주님의 판단력을 주시고 왕의 아들에게 주님의 의를 내려 주셔서, 
  2. 왕이 주님의 백성을 정의로 판결할 수 있게 하시고, 주님의 불쌍한 백성을 공의로 판결할 수 있게 해 주십시오. 
  3. 왕이 의를 이루면 산들이 백성에게 평화를 안겨 주며, 언덕들이 백성에게 정의를 가져다줄 것입니다.
  4. 왕이 불쌍한 백성을 공정하게 판결하도록 해주시며, 가난한 백성을 구하게 해주시며 억압하는 자들을 꺾게 해 주십시오.
  5. 해가 닳도록, 달이 닳도록, 영원무궁하도록, 그들이 왕을 두려워하게 해 주십시오. 
  6. 왕이 백성에게 풀밭에 내리는 비처럼, 땅에 떨어지는 단비처럼 되게 해 주십시오. 
  7. 그가 다스리는 동안, 정의가 꽃을 피우게 해 주시고, 저 달이 다 닳도록 평화가 넘치게 해 주십시오.
  8. 왕이 이 바다에서 저 바다에 이르기 까지, 이 강에서 저 땅 맨 끝에 이르기까지, 모두 다스리게 해 주십시오.
  9. 광야의 원주민도 그 앞에 무릎을 꿇게 해 주시고, 그의 원수들도 땅바닥의 먼지를 핥게 해 주십시오.
  10. 스페인의 왕들과 섬나라의 왕들이 그에게 예물을 가져오게 해 주시고, 아라비아와 에티오피아의 왕들이 조공을 바치게 해 주십시오.
  11. 모든 왕이 그 앞에서 엎드리게 하시고, 모든 백성이 그를 섬기게 해 주십시오.
  12. 진실로 그는 가난한 백성이 도와 달라고 부르짖을 때에 건져 주며, 도울 사람 없는 불쌍한 백성을 건져 준다.
  13. 그는 힘없는 사람과 가난한 사람을 불쌍히 여기며, 가난한 사람의 목숨을 건져 준다. 
  14. 가난한 백성을 억압과 폭력에서 건져, 그 목숨들을 살려 주며, 그들의 피를 귀중하게 여긴다.
  15. 이러한 왕은 만수무강할 것이다. 그는 아라비아의 황금도 예물로 받을 것이다. 그를 위하여 드리는 기도가 그치지 않고, 그를 위하여 비는 복이 늘 계속될 것이다. 
  16. 땅에는 온갖 곡식이 가득하고, 산등성이에서도 곡식이 풍성하며, 온갖 과일이 레바논의 산림처럼 물결칠 것이다. 그 백성은 풀처럼 성읍 곳곳에 차고 넘칠 것이다. 
  17. 그의 이름 영원히 잊히지 않을 것이다. 태양이 그 빛을 잃기까지 그의 명성이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뭇 민족이 그를 통해 복을 받고, 모든 민족이 그를 일컬어서, 복 받은 사람이라 칭송할 것이다. 
  18. 홀로 놀라운 일을 하시는 분, 이스라엘의 하나님, 주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19. 영광스러운 그 이름을 영원토록 찬송합니다. 그 영광을 온 땅에 가득 채워주십시오, 아멘, 아멘,
  20. 이새의 아들 다윗의 기도가 여기에서 끝난다.

어제 시작한 인생질문 시리즈에서 질문을 통해 나를 알아가는 과정을 시작했다. 내 안에 어떤 생각들을 하고 있는지 표현해야 하는데 나는 무언가를 표현하는 훈련이 되어 있지 않아서 그런지 무슨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글로 표현하기 어려웠다. 이렇게 성경을 쓰고 있는 것도 뭔가 대단한 생각으로 시작한 게 아닌 주님을 더 자세하게 표현하고 싶고 주님을 찬양드리고 싶어서다. 내가 생각을 한다는 게 아직도 많이 어색하고 생각의 깊이가 너무 짧지만 앞으로는 생각하고 표현하고 글로 적는 훈련을 할 생각이다. 요 몇 년 계속 이런 생각을 했지만 내 생각은 일차원적인 사고만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더 깊은 생각을 하기 위해선 일단 많이 집어넣는 거라는 생각이 든다. 일단 예전에 했듯이 책을 많이 읽어 보자. 예전에 많이 읽었을 땐 그저 책을 읽었다면 이젠 작가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썼는지? 작가는 어떤 걸 말하고 싶었던 건지? 그 생각들을 어떤 식으로 표현했는지 스스로 질문을 계속 던지면서 사고의 영역을 넓혀 가보자. 나도 쓰고 싶고, 언젠가는 말하고 싶다.   

댓글